진로 및 장학생이야기

‘나는 부족한 사람이다.
그러니 남에게 절대 안 진다.’
라는
정신으로 항상 겸손하고 열린 생각을 가지고
살아라. 또한 약자에게는 한없이 약해져
품어주고, 강자에게는 강하게 대하라.

(한재 이한오)

여러분은 어떠한 삶을 살고 싶나요?

6기 유○○ 2020.10.16 조회:442

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6기 대학장학생 유○○이라고 합니다. 

제 글을 통해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꿈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만든 음식을 다른 사람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것이 행복해 요리사를 꿈꾸기도 하였고,

른 사람들을 위해 위험한 현장으로 뛰어드는 소방관들을 보며 소방관을 꿈꾸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제가 진심으로 하고싶은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기 위해 우선적으로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삶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저는 명확한 방향성이 있었습니다. 바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삶입니다.

방향성을 잡고 나니 두 가지 진로가 생겼습니다.

친구들을 가르치는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교사의 꿈을 갖게 되었고, 복지관 봉사를 하며 의료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치매노인분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데이케어센터 정기 봉사활동을 통해 저의 진로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30초마다 어느 학교에서 왔냐고 물으시는 노인분과 대화를 하기도 했고,

왜 자신을 집에 보내주지 않냐면서 소리지르시는 노인분도 보았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저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힘든 사람에게 전문적으로 도움을 주는

의료인의 삶을 살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환자의 곁에서 간호하며 소통하고,

환자나 보호자에게 희망을 전하는 간호사를 저의 진로로 정했습니다.

 

진로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이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를 실현시키는가.'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여러분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자기개발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재장학생이 되셨으면 합니다.

장학생 여러분 모두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찾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진로를 찾기를 바라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수 0